K7 하이브리드 연비 및 주행 후기 [16]

13 박민주국사 | 2019-10-21 12:26:11 | 조회 : 945 | 추천 : +3


KakaoTalk_20191020_141302245.jpg

 

KakaoTalk_20191017_133706177.jpg

 

KakaoTalk_20191017_133712766.jpg

혹시 하이브리드 구매 예정중이신 분들 참고 하십사 올립니다.

 

일단 썬팅 이틀걸쳐서 다했네요. 블박도 따로 달려다가 사장님이 싸게 해주셔서 한꺼번에 했습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는 일단 3가지 주행타입이 있는데

에코 / 컴포트 / 스포츠

 

에코는 인제 연비향상을 목적으로 주행을 전기모터로 하는걸로 압니다..

근데 에코가 컴포트보다 연비더 안나오는거 같습니다.

 

일단 주말 300키로 주행했습니다.

토요일 아산 ↔ 에버랜드 왕복입니다. 왕복 약 170km입니다.

거리.png

 

국도 + 고속도로 + 시내바리(주말이라 고속도로도 많이 막혔습니다 어디들 그렇게 놀러들 가시는지ㅎㅎ)

연비 18키로 정도 나오다가 최종적으로 도착하니 20.3키로정도 찍었습니다.

내려올때는 고속도로 안타고 국도 + 시내바리 로만 주행해서 내려왔습니다.

용인 ->평택 ->아산 

연비 향상의 관건은 맨위의 트립에서 찍히는 배터리 충전량을 절반 내지 3/4정도는 유지해주고 연비올릴려고 너무 살살살 주행하면 

오히려 연비가 더 안나오는것 같습니다.

오르막길도 아에 좀 알피엠 올려서 쭉~ 빼주고 내려올때 탄력주행으로 내려오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쨋든 연비때문에 하이브리드나 디젤 선택하시는분들.. 연간키로드 24000이상인분들은 무조건 하이브리드 추천드리고 싶네요..

3년뒤부터 가솔린차량 대비 차량 가격 500정도 차이는 부분 기름값으로 카바쳐집니다..

 

===================================================================================

그랜져 IG 페이스리프트 곧 출시예정인데..

감히 비교를 해보자면.. 기아는 기아네요 뭐랄까.. 마감에서 현대보다 마감품질이 좀 딸리는건 준대형에서도 어쩔수 없나봅니다.


그래도 공간 넓게 빠지는거랑 주행 묵직한부분은 너무 좋습니다. 커브돌릴때 ig처럼 쫀쫀한 느낌은 확실히 딸리구요

 

네비게이션 쓰시려면 uvo필수인점..(유보 개통안하면 네비 자동 업데이트도 안되고 실시간 교통상황 반영도 안되서 무용지물됨)

 

외제차하고 비교해서 가격대비 가성비 충분히 좋으니 한번 고려해보셔도 됩니다.

 

참고로 차값은 3980이구요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에 옵션은 드라이브와이즈 / 컴포트 옵션 넣었습니다.

드라이브와이즈는 고속도로 주행보조인데 아직 안써봤구요..(신세계라고들 합니다..)

컴포트는 진짜 이거 필수로 넣으셔야 할듯.. 컴포트 안넣으면 후회 많이할것 같습니다.


 

 

 

 

 



IP :

자동차

< 1 2 3 4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