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와 파리, 네이마르 딜 현재 상황 정리 [3]

30 스타는병맛 | 2019-07-19 10:32:41 | 조회 : 301 | 추천 : +3


externalFile.jpg

[Joaquim Piera, SPORT] https://www.sport.es/es/noticias/barca/una-solucion-para-neymar-7558575

 

 

PSG 내부에선 이미 네이마르의 결정을 뒤집을 수 없다고 결론지었다. 네이마르는 클럽을 떠나길 원하며, PSG는 골칫덩어리를 해결하고자 한다. 네이마르의 연봉은 천문학적이며, 스쿼드 내 네이마르의 존재는 PSG의 새 프로젝트에 있어 시한폭탄이 될 수 있다.

PSG 코치진은 네이마르가 출구를 찾아 역사적인 딜이 될 수 있는 협상에서 이익을 보는 것이 최고의 솔루션이라고 생각한다. PSG 수뇌부도 이러한 생각에 도달했으며, 결정의 시간이 다가왔다.

네이마르는 PSG를 떠나 오직 바르셀로나 행만을 바라고 있으며, 부득이하게 양 클럽이 마주하게 되었다. PSG와 바르셀로나가 편한 분위기에서 합의를 마무리할 수 있는 경제적ㆍ스포츠적 방식을 찾아야 할 때이며, 양 클럽은 이적 작업에 착수했다.


키 포인트는 현금

바르셀로나가 거의 모든 계획을 수립했을 때 네이마르가 협상 테이블에 올라온 사실을 알았으며, 그들의 경제적 여력은 미미한 수준이다. 무엇보다도 바르셀로나는 그리즈만의 바이아웃을 지불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었고, 경제적 해결책이 네이마르 사가에 있어 핵심이 되어야 한다. 바르셀로나는 양 클럽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대리인들에게 "이번 회계 기간 내에 지불할 수 있는 돈이 없다"는 점을 명확히 밝혔다. 어떤 금액이라도 지불해야 한다면, 이는 내년 7월까지 미뤄야만 한다. 바르셀로나는 계속 희망을 품고 있지만, 몇몇 선수들을 포기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렸으며 그중 한 명은 쿠티뉴가 될 것이다. 선수 트레이드가 가능하기 위해선 PSG가 바르셀로나 선수 1~2명을 원해야 할 테지만, 이 방식으론 PSG 수뇌부를 설득시키진 못할 것이다.

이것이 바르셀로나가 협상에 단 한 선수만을 포함하고 트레이드에 포함될 수 있는 선수들의 최종 몸값을 고려하면서 차액을 지급하는 이유이다. 바르셀로나가 차액을 지급하는 유일한 방법은 클럽이 경제적으로 여유를 가질 수 있는 2020년 7월까지 미루는 것뿐이다. 키 포인트는 네이마르의 몸값이 최종적으로 얼마로 평가되느냐다. PSG는 초기에 네이마르의 몸값으로 300m 유로를 요구했지만, 네이마르가 이적을 결심하는 모습을 보고 시장 적정가로 내렸다. 네이마르는 200m 유로보다 적은 금액에 떠날 수 있다.


선호 옵션

최근 PSG는 중개인들에게 네이마르 이적을 통해 현금을 원한다고 밝혔다. 코치진이 선호하는 선수들을 받아들일 테지만, 현금 지급이 이뤄져야 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현금이 포함되지 않은 트레이드는 누구도 설득시킬 수 없다. 적어도 PSG는 천문학적인 주급을 세이브할 수 있으며, FFP 한도 역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협상 관계자가 생각하기에 가장 실현 가능한 옵션은 의무 이적 옵션을 포함해 쿠티뉴를 PSG로 임대 보내고 같은 방식으로 네이마르를 임대해오는 방안이다. 양 선수의 가치를 고려하면 다음 회계 연도에 바르셀로나가 70m 유로를 지급해야 하며, 양 클럽이 흥미를 느낄 것이다.

탐색전은 끝났고, 수많은 변수와 포함된 선수들의 높은 몸값으로 인해 모든 관계자가 매우 복잡한 협상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모두가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지만 그 누구도 이 사가가 어떻게 끝날진 모른다. 그리고 하루하루 지날수록 네이마르의 바르셀로나행은 가까워지고 있다.

네이마르 건에 대한 마지막 타이밍이 언제가 될지는 예측하기 어렵지만, PSG는 8월 초부터 경쟁에 뛰어들어야 하고 주요 선수 영입을 통해 전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 문제를 빨리 해결하고자 한다. 바르셀로나는 네이마르가 불편한 나날을 보내고 있음을 이해하지만 서두르진 않는다. 그는 바르셀로나 복귀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다.

다른 클럽이 돈을 들고 네이마르 영입전에 참전한다면 문제를 풀어내기 더 어려워질 것이다. 네이마르는 오직 바르셀로나행만을 원한다고 밝혔지만, PSG가 천문학적인 오퍼를 받는다면 다른 결정을 내리게 할 것이다. 아직까진 이런 오퍼는 올라와 있지 않다. 협상에 성쇠가 있겠지만, 네이마르의 복귀는 진행 중이며 불가능했던 것들이 점차 놀라울 만큼 가능해지고 있다.



IP :

축구

< 1 2 3 4 5 >
축구의 TODAY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