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4]

41 복음의스린이 | 2022-12-01 04:26:15 | 조회 : 460 | 추천 : +1


고민을 많이해봤는데.. 목표주가까지 갈 수도 있을것?같기도 하나..

증시 폭락을 대비해야하는건 맞는것 같음.


개인적으로 오늘 저도 낚였는데.. kospi에서.. 초반에 전부 손절해놓고나서, 흐름 보고 장 중반 kakao를 full매수했음..

저의 포트100%가 full 카카오인셈.. 20일선 밑으로 쭉 타고내려가다가.. 한번 오르면 엄청 오를 폼세여서..ㄷㄷ


파월의장 발언에 관해서도 고민을 많이해봤는데, 결과적으로는 어제 선반영?된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오르는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이런부분은 제가 예측할 수 있는 영역은 아닌듯..ㅎㅎ

솔직히 말씀드리면, kospi수급은.. 오르는쪽에 베팅이 되어있었고..(선물매수, 현물매수) 반대로 사람들 시황은 잭슨홀 재편이 나올 수 있다는 쪽?

시황은 매우 안좋았음. 그래서 저는 오늘 조정가능성을 더 높게봤음. 


두가지 시나리오가 있었는데, 첫번째는 FOMC까지 오른다.

두번째는 FOMC까지 내린 이후 FOMC이후 조정받는다.. 두 시나리오인데..

아마 첫째가 될 가능성이? 지금으로 봐선 높고.. 따라서 4,200선 / 2,600선에선 증시 폭락을 대비해야 할 것 같음.


파월의장이 은근 도비쉬한 발언을 한 이유를.. 낙관적으로 보면 절대 안될것 같음.

지금부터 증시가 올라봐야 5%이고, 내릴 룸은 30%정도가 되는데.. 트레디이딩 관점 외 보유의 관점에서 주식을 산다?..

좋지 않을것 같음. 시카고pmi보시면.. 경제의 하강을 분명하게 가리키고 있는듯 보임.


-끝-..^^

주식

< 1 2 3 4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