왤케 알지도 못하면서 나대냐 ㅋㅋㅋㅋ [1]

41 JinPage | 2022-06-09 12:30:34 | 조회 : 303 | 추천 : -


1. 자전거 커뮤 가서 물어봐라 tt tri가 빠르냐 로드가 빠르냐고 ㅋㅋㅋ 100이면 99가 전자라고 하지 뭔 조건 붙여가며 로드가 빠르다고 우기냐??

2. mtb가 로드보다 기어비때문에 업힐이 더 빠르다고??

혹시 아직도 스탠다드 크랭크 쓰는 10년전에 머물러 계세요??  

요즘은 미드 컴팩에 뒷스프라켓도 34t 쓰는시대임.

물론 그래도 기어비가 mtb보다 딸리겠지

근데 어지간히 경사도 높은거아니면 충분한 기어비라

로드가 더 빠르게 올라간다. 

왜냐? 로드 자전거가 더가볍고 타이어가 얇아 유리하고 포

지셔닝도 공기저항을 덜 받기 때문임.

게다가 업힐 타러 다닐 정도면 엔진도 어느 정도 괜찮은

사람일텐데 엔진이 좋을수록 로드가 더 유리함.

유일한 예외가 극악 경사도 레벨 업힐인데 그럴경우는 기어비 이점 살려서 mtb가 빠를순 있음. 근데 그건 말그대로 엄청 특수한 상황일뿐이다 이말이야 

그래 백번양보해서 유투버 오뚜기네 마냥 극악 레벨 업힐만

찾아다니는 사람이다. 그런 사람한테는 mtb 추천하지.

근데 그런 사람이 일반적인 사람일까?? 자전거 타는 사람

중에 몇명이나 될까?? 100명중에 한명??? 천명중에 한명?? ㅋㅋㅋㅋ

일반적으로 업힐 좋아하는 사람들은 올라운더 로드 자전거

사서 경량화 할 생각하지 mtb 살 생각 안한다 ㅋㅋㅋㅋㅋ

mtb는 말그대로 산악용 자전거임. 오프로드 산탈때나 가는

곳.. 어휴... mtb 로드 둘다 타봤으면 업힐이 mtb가 더 편하

다는말 절대 못함. 뭐 엔진이 씹구져서 로드로 업힐 페달링

도 못돌릴 수준이면 내가 졌다 ;; 그정도 수준이면 mtb로도

존나 힘들게 기어 올라갈건데 그럴거면 걍 업힐 타지말고

평지나 타라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용자수 좆도 없는 여기서 우기지말고

유명 자덕 커뮤가서 물어봐라 니가 맞나 ㅋㅋㅋㅋㅋ

자전거

< 1 2 3 4 5 >
자전거의 TODAY BEST
추천된 글이 없습니다.
조회된 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달린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