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외제차 공식센터 좃같지 않음? [7]

일병 에코로다이아 | 23-11-08 07:05:33 | 조회 : 819 | 추천 : +2


짱,깨한테 넘어간뒤로

걍 서비스 좃같아진거같은데

특히 수리부분은 진짜 

실업계고졸도 못하고 중퇴한 **들만 처 모아논건지

고장하나 원인도 못잡고 수리도 못해 몇번을 왔다갔다했는데


거래처사장이 자기아는 공업사 추천해줘서 거기갔더니

시,발 가자마자 10분보더니 고장원인 바로잡고

바로 수리되더라...


나만 이런줄 알았는데

카페가보니 다들 이런얘기하더라고


SNS로 공유하기
  • 상병 김해본좌2년 전 | 신고

    실력있는 공업사 사장들 및 정비사들 예전에 수입차 서비스센터에서 일햇던 사람들많음
  • 병장 명장동불빠따2년 전 | 신고

    숙련공들은 다 독립하지
  • 일병 부우라알2년 전 | 신고

    요즘이 아니라 옛날부터 그랬음ㅋ
    그색기들 정비사 아니야    오일교체원 부품교체원임
    대단한 기술있고  대단한 교육받아서  있는게 아니라
    학교다니다 걍 교수빽 지인빽으로  소개소개로 들어가는거라
    엔진오일도 제대로 못가는 색기  수두룩함
    요즘도 그러나 몰겠는데   심지어 예전엔
    신차 오일갈러오면  찍어보고  괜찮다 싶으면   전산에  교체 완료하고   실제 오일교환도안함   새오일세트는  고스란히  지차 트렁크로 가는거고ㅋ 
    단순한 배선문제도   스캐너에 안찍히면 죽어도 못잡음
    잡을 이유도 필요도 없어   돈안되니까
    원인 잡힐때까지  새부품 ㅈㄴ 갈아끼우며 돈벌거나
    안되면  돌아가시라 꺼지라하면 그만
  • 병장 콰트로2년 전 | 신고

    어디건 능력있는 소수아래 다수가 있지 ㅋㅋㅋ
  • 상병 문각2년 전 | 신고

    자동차정비는 돌대가리가
    할수없음..
    자격증자체를 돌대가리는 못땀.
    공업사쪽에 차체(판금)수리는
    머리나빠도 인내심으로
    하는거라 상관없고

    차체수리는 용접
    절단 분해조립 이런건대
    도장 기술까지는 갖춰야됨
    (공업사)

    정비쪽은 말그대로 문제부분을
    수리하는거

    자동차 바닥이 자격증이
    의무사항도 아니고
    심지어 대부분 자격증이 없음
    자격증여부로 실력이 판가름되지도
    않고

    그리고 이분야로 제대로된 기술자
    사람유입이
    이제 없다시피함 알다시피
    전기차로 넘어가면서 일반정비소에서
    할수있는게 거의 없음 고가의
    전기차용 장비로 진단해야되서.
    직영as센터에서만 할수있는게 너무
    많아짐

    기술자는 계속 줄어들고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만 유입되는수준..



    토글


    자동차 정비쪽도 아마 건설쪽하고 비슷할꺼야
    건설쪽이 중국쪽 인력도 비싸다고 태국 사람 쓰고
    있음..
  • 상병 문각2년 전 | 신고

    냉정하게 중국인 비싸다고 사람 못쓰고
    베트남 사람 쓰는 상황에서 
    철근 안넣는거 상식적으로 이해가됨
  • 일병 EV2년 전 | 신고

    @문각사람들의 눈은 점점 높아져만 가고
    제조업, 기술직은 무시하니 퇴보하는중.
< 1 2 3 4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