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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브가 연비가 좋아서 비용절감된다는 소리 솔직히 이해 하나도 안됨. [66]

준장 12433452 | 25-05-11 17:49:07 | 조회 : 9265 | 추천 : +8


하브 차값이 동차종 가솔린에 비해 비싸지만, 1년에 2만 이상 타면 5년 정도면 본전 뽑는다?


ㅋㅋ 적게 타면 손해임?

킬로수 많아지면 그만큼 감가 많이 될거아냐. 

그리고 지출 줄이려면 운행량도 줄여야지 무슨


그리고 비용 절감이 목표면 하브가 아니라 LPG를 타야지. 동차종이면 차값도 제일 저렴하고 유류비도 저렴한데


걍 하브 타보고 싶은데 몇백만원 더 비싼거 사면서 호구 소리 듣기 싫으니까 애써서 핑계거리 찾는걸로 밖에 안들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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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령 Ai이칠순1개월 전 | 신고

    고장시 수리의 용이성, 경제성도 생각하면 하브보단 내연기관이 나음 베스트 댓글
  • 준장 견우와 창녀1개월 전 | 신고

    조용한거랑 최대주행거리로 씹압살 

    그리고 니까짓게 뭐라고 시장가치를 무시하는거임??

    일개 시민따리가 하브 산 모든 사람들 다 호구취급하고 있노 ㅋㅋ

    그냥 돈 몇백 투자할 여유 없어서 하브 못산거 땜에 
    심술 부리는 거밖에 안보이네 베스트 댓글
  • 대령 문재인ㅇㅁ는ㅊㄴ1개월 전 | 신고

    그니까 병신아 니 말마따나 타면 손해인 차가 왜 사람들은 병신인것마냥 돈 더 주고 사냐고 ㅋㅋ
    니가 현기가서 마케팅 취업하면 되겠노 병신새낀가 이건
    시장이 말을 하는데 이새낀 뭔 고작 눈앞에 나뭇가지보고
    “하브는 쓰레기다!!” 하고있노 ㅋㅋ
    니새끼 차 뭐임? 내 예상컨데 끽해봐야 아반떼나 yf쏘나타 30만탄 중고 쳐타고있을께 눈에 선하노 ㅋㅋ 베스트 댓글
  • 중령 물소팬들아닥1개월 전 | 신고

    난 가성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심지어 많이 탈 생각 없었는데 (실제로 지금 2년쯤 됬는데 1.7만KM) 
    하브 뽑음 이유는 단 하나 DCT 건식 미션 이거 1년 넘은 차만 타봐도 변속 충격도 좆같은데 
    SUV에서 휘발유차 선택지가 현기는 건식DCT 밖에 없음 
  • 중령 물소팬들아닥1개월 전 | 신고

    소형 셀토스 탈거 아니면 선택지가 존나 애매하긴함 지금은 투싼 스포티지 위급들 미션 바뀌었나 모르겠음
  • 대위 쥬피썬더1개월 전 | 신고

    @물소팬들아닥스포티지 이번에 자동 8단으로 바꼇을걸?
  • 대령 대통령문죄인1개월 전 | 신고

    @물소팬들아닥응 니가 운전 못하는거야
  • 중령 물소팬들아닥1개월 전 | 신고

    @대통령문죄인응 조까 운전경력 7년 넘었어 회사차 그냥 투싼 휘발유인데 존나 심함 
    하브랑 차이 개남 ㅋㅋㅋㅋㅋㅋ
  • 대령 대통령문죄인1개월 전 | 신고

    @물소팬들아닥응 아닥해
  • 대위 조잘룽1개월 전 | 신고

    비용절감이 목표면 한국에 수입한 중국산 전기차 이런거타야지 
  • 중령 Ai이칠순1개월 전 | 신고

    고장시 수리의 용이성, 경제성도 생각하면 하브보단 내연기관이 나음 베스트 댓글
  • 준장 열라꽃미남1개월 전 | 신고

    k5 하브 (회사 거리 하루왕복50km)

    가솔린 대비 차값빠지는데 약 5년걸림

    장점 조용함

    단점 중고차 감가심함, 나중에 하브 고장부품 돈 나갈 가능성 있음
  • 대령 부귀안태1개월 전 | 신고

    주유비,세금 빼면 메리트 라고 할게 없지.
    타이어? 18인치 19인치 가격,연비 거진 영향없고,
    수리비는 어차피 같은 내연기관용 부품은 동일
    하브 부품이 문제지,요게 보증도 다 되는게 아니라
    하브 뭐만 되는거라 그외에는 수리비 폭탄
  • 대령 문재인ㅇㅁ는ㅊㄴ1개월 전 | 신고

    팩트)점유율은 하브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
    아직도 적응 못하는 병신만 가솔린 디젤 사면 됨
  • 준장 124334521개월 전 | 신고

    @문재인ㅇㅁ는ㅊㄴ하. 요샌 왜케 딴소리 하는 샛퀴들이 많냐.
    어디가서 스트레스를 쳐 받았나 욕은 하고 싶고, 다 읽긴 귀찮고 막 그러냐? 나가서 담배 한대 피고 한바퀴 돌아 ㅄ아
  • 대령 문재인ㅇㅁ는ㅊㄴ1개월 전 | 신고

    @12433452그니까 병신아 니 말마따나 타면 손해인 차가 왜 사람들은 병신인것마냥 돈 더 주고 사냐고 ㅋㅋ
    니가 현기가서 마케팅 취업하면 되겠노 병신새낀가 이건
    시장이 말을 하는데 이새낀 뭔 고작 눈앞에 나뭇가지보고
    “하브는 쓰레기다!!” 하고있노 ㅋㅋ
    니새끼 차 뭐임? 내 예상컨데 끽해봐야 아반떼나 yf쏘나타 30만탄 중고 쳐타고있을께 눈에 선하노 ㅋㅋ 베스트 댓글
  • 중령 오도리요오돌1개월 전 | 신고

    진짜 시동건지도 모르겟더라 조용해
  • 중령 개갴갴1개월 전 | 신고

    하브 진짜 장점은 주유소 덜가는거

    근데 이 편의를 위해 이 금액? 각자 주머니사정에 맞게 판단하면 될듯
  • 중위 계란김밥1개월 전 | 신고

    차값 제일 싼 건 기본 가솔린 터보 모델임. 요즘은 lpi모델에 추가금 붙음.
    근데 뭐 니 말대로 경제성만 따지면 LPI가 제일 좋은건 맞음. 수리비용도 적게 들고 고장도 안나고.

    그렇다고 하이브리드 까는 건 이해 안가는게, 하브는 차값이 비싼건 맞아 근데 연비가 압도적이라 주행거리 많은 사람 기준으로 보면 충분히 본전 뽑을 수 있음. 지출을 줄이라면 키로수를 줄이라는게 뭔 말도 안되는 소린지 모르겠는데, 무슨차를 타도 키로수는 같다느 전제조건으로 말해야지 ㅋㅋ 그럼 lpg타면 키로수 더 타도 된다는 말임??  애초에 출퇴근 거리가 먼 사람한테는 차를 덜타는 선택지는 없어;; 

    초기 비용만 보고 단순 비교하는 건 전혀 현실성이 없음. 실제로 타보고 경험해보면 하이브리드는 만족한말한 선택지임. 
    결국 경제성만 봐도, 운행 조건에 따라 하브도 충분히 합리적인 선택임.

    하브 수리비는 솔직히 공감 못하겠다. 난 하브 관련 장비 고장난적 없음. 배터리도 5년 반동안 한번 갈았는데 12v 30만원 나온게 전부임. 엔진오일도 난 13000에 갈아서 엔진오일 교환 주기도 길음.
  • 대위 브라운벨트1개월 전 | 신고

    @계란김밥연비가 압도적인 것은 차에 따라 좀 다름... 쏘렌토 하브 15
    7 디젤 13~14.2
  • 준장 오은영1개월 전 | 신고

    @브라운벨트이제 디젤 안팜 그리고 시동켜고 앉아있으면 너무 시끄러움 
  • 대위 브라운벨트1개월 전 | 신고

    @오은영현대만 안팔지 다른 데는 다 팔아ㅋㅋㅋ
  • 준장 오은영1개월 전 | 신고

    @브라운벨트니가 쏘렌토 얘기해서 쏘렌토 말한거
  • 대위 브라운벨트1개월 전 | 신고

    @오은영쏘렌토 판다고ㅋㅋㅋ 모자라냐
  • 준장 오은영1개월 전 | 신고

    @브라운벨트아 그러네 ㅇㅋ
  • 준장 견우와 창녀1개월 전 | 신고

    조용한거랑 최대주행거리로 씹압살 

    그리고 니까짓게 뭐라고 시장가치를 무시하는거임??

    일개 시민따리가 하브 산 모든 사람들 다 호구취급하고 있노 ㅋㅋ

    그냥 돈 몇백 투자할 여유 없어서 하브 못산거 땜에 
    심술 부리는 거밖에 안보이네 베스트 댓글
  • 병장 나는전라도홍어1개월 전 | 신고

    @견우와 창녀나도 이게 제일 큰거라 보는데 조용한거랑 최대주행거리 광고지만 싼타페 하브 기름 한번 넣으면 1000km 간다던데 개같이 운전해도 8-900은 타지않을까 그리고 시동시에 엔진 소리 안 들리는거도 좋은거같음 
  • 소장 흐왈그마이1개월 전 | 신고

    렉서스 es300h 보는데 정숙성에 잔고장도 적다고
    하브라 유지비도 ㅍㅌㅊ라서 하나 살까 함
  • 병장 EDIYA1개월 전 | 신고

    @흐왈그마이21년식 타는중인데 연비 승차감 ㅆㅅㅌㅊ
    아직까지 잔고장 하나 없다
  • 소장 효율적인삶1개월 전 | 신고

    @EDIYA4년바께안됏는디 잔고장없는게 정상임
  • 소령 사노예1개월 전 | 신고

    @EDIYA대신  한번 작살나면 부품비 미치지아늠?
  • 병장 EDIYA1개월 전 | 신고

    @사노예쉐보레 르노 현기에 비하면 당연 비싸지.
    독3사 보다는 저렴해ㅋㅋ
    애초에 가성비로 타는 차는 아니야
  • 대령 아빠사랑해1개월 전 | 신고

    자동차업계의마케팅성공사례 ㅋㅋ 딴건이해하는데ㅜ비용절감은 씹소리 ㅇㅈ
  • 하사 하이퍼볼애미1개월 전 | 신고

    우리 아빠도 하브타지만 내가 ㅈㄴ 사지말라해도
    우리아빤 내말 안들어서 그냥 삼 우리나라 하브는 ㅂㅅ 하브임
    우리나라 하브는 일본의 직병렬 또는 독일의 마일드 하브가 아닌
    병렬식 모터에 주도권이 1도 없는 그냥 출발전 이나 기름을 많이 먹는
    공간에서 잠깐 잠깐 서포트만 해주는 
    아주 구식중에서도 구닥다리 하브임 도요타의 인버팅 컨버팅을 설계가
    복잡하고 만들기 어렵지만 충전과 방전을 동시에 하면서
    서포터도 하다가 전기모터만으로도 가다가 엔진으로 가다가
    전기 엔진 동시에도 가다가 하는 직병렬식의 기술이 아닌 ㅈ구형 병렬식임
    또 문제점 2가지가
    1. 도요타의 직병렬식이나 우리나라 구닥다리 병렬식이랑 가격차이도 없음
    일본은 충전 방전 동시에 하는 컨버팅 인버팅 방식이 복잡하고 비싼 기술임

    2.우리나라 차들이 차 실내공간 넓히려 엔진룸 공간을 줄임 그니깐
    현대 자동차 공장가보면 엔진룸이 매우좁고 이런 하이브리드를 염려하지
    않은 설계된 가솔린 자동차에다가 엔진모터 어거지로 잡아넣었더니
    차가 벨런스가 씨발 개좆도 똥망임 

    뭐 bmw 는 벨런스가 5:5 다 페라리는 6:4다 자기들이 그래도 차좀 만든다
    하면 롱노즈 숏데크니 뭐니 해서 벨런스 좋단걸 강조하는데 하브전에도
    벨런스 십망 현대차인데 여기다가 또 시발 전기모터랑 전기베터리 넣어봐라
    시발 그냥 차를개좆같은 차를 만들어 논거라니깐 

    장점은 없냐 ?? 
    단순한 방식의 직병렬이 장거리 주행 + 고속주행에 유리하나
    문제는 고속 주행은 자동차의 벨런스 셋팅이나 하체의 셋팅이 가장큰데
    위에 말했듯이 하브 시스템을 낑가 넣어 벨런스가 망가져 총체적으로
    답도없음

    현기는 길가다가 누가 하브타면 아이고 하고 그냥 한번 양보해주셈
    그리고 현 기 하브가 좋다고 일장 연설하는놈은 차알못임 ㅅㄱ
  • 중위 계란김밥1개월 전 | 신고

    @하이퍼볼애미벨런스가 오히려 좋아졌지 베터리 덕에

    그리고 플랫폼 변경으로 엔진룸이 그렇게 잡다하지도 않음

    요즘은 설계 자체를 엔진 크기를 줄이는 추세라 니가 말한것처럼 엔진룸이 그리 좁지도 않고 오히려 공간이 남음

    요즘 출시되는 하브 차들 엔진룸 열어보면 오히려 당황스럽던데;; 안에 공간이 텅텅비어있어서

    그리고 bmw, 페라리는 기본 후륜인데, 전륜이랑 밸런스 비교가 맞음?? 애초에 밸런스 자체가 페라리 bmw랑 현기랑 하는게 말이 안되는거긴 한데 비교 대상 자체가 설정이 잘못된거 아닌가 싶은데;;

    도요타 직병렬이랑 우리나라 병렬식이랑 가격차이 없다는것도 동의할수 없는게, 동급 차종으로 비교하면 캠리 쏘나타 동급비교하면 천만원 가까이 차이나는데 어떻게 가격차이가 안난다는건지,,, 동급대비하면 캠리는 그 윗급인 그랜져랑 동급인데,, 

    직병렬이 좋은건 모두다 아는데, 그렇다고 뭐 그게 복잡하고 비싼 기술이라고 그 차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음?? 그리고 공인연비로 비교하면 복합으론 캠리나 소나타나 그게 그거인데 



    내 의견은 깔건 까라고 하고싶은데 별로 공감되는 부분이 없다. 우리나라 하브 내수보다 수출이 더 많은데;;
  • 하사 하이퍼볼애미1개월 전 | 신고

    @계란김밥ㅋㅋㅋ 차알못왔누 ㅋㅋㅋ 베터리 덕에 무슨 벨런스가 좋아지냐 와 씨발

    그래 그렇게 엔진 줄여 지금 1.6 싱글터보 병렬식 하브 들어가서 욕 ㅈㄴ 처먹고
    엔진룸 텅텅 비었네 맞네 ㅋㅋ 시발ㅋㅋㅋ 

    전륜이던 말던 후륜이던 현기가 벨런스 ㅈㄴ 신경안쓰고 ㅈ같이
    만드는건 맞는데 그 상대라 bmw 니깐 현기랑 비교 말라고 ? 그런데
    현기는 툭하면 비교 대상이 bmw 이던데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도요타 직병렬이랑 우리 병렬이랑 가격차이는

    예를 들어서 일반 소나타 가격이 2800이면 하브는 3200이다 
    캠리 일반 모델이 4500인데 하브가 4900이다 

    둘다 일반에서 하브 모델시 가격차이가 없단건데 뭔 소리냐 ㅋㅋ
  • 하사 하이퍼볼애미1개월 전 | 신고

    진짜 답답한데 비싸고 복잡한 기술이라 그게더 좋다고 할수 있냐고 ? 
    비슷한 가격이면 복잡하고 좋은 기술 있는차가 좋지 그럼 ? 안좋아??

    복합 연비도 도요타는 2.4고 
    현기는1.6 인데 둘다
    하브인데 연비 비슷함 도요타더 더 좋네 ㅋㅋㅋㅋ ㅆㅂ

    그래서 니차 하브지? ㅋㅋㅋ
  • 소장 지적충1개월 전 | 신고

    @하이퍼볼애미차알못이라 중간에 끼여서 미안한데 결론적으로 하이브리드 사는거보다 휘발유나 디젤 사는게 훨 낫다는 말임? 걍 몇백 더주고 하이브리드 사서 연비 아낄려고 하는건 메리트가 없다??
  • 하사 하이퍼볼애미1개월 전 | 신고

    @지적충니가 사고싶은거 사는게 가장 맞는데

    일단 하이브리드 병렬이던 직병렬이던 나쁠건 없음

    그런데 문제는 지금 현대 기아차에서 팔고있는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너무 비싼데 비해서 너무 초라한 기술력에
    차를 너무 못만들어서 차가 안좋음 

    현제 도요타만이 만들수 있었던 직병렬 기술도 이제는 모든 제조사에서
    만들수 있는 기술이 되었기에 지금 시점에서 현대 기아의 1.6 터보 병렬방식을
    4천만원 넘는 돈주고 사면 아까우니 참았다가 추후에 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가
    풀리게 되면 그때 사면됨

    지금 중고시장에서도 병렬방식 1.6터보 하이브리드 중고가 많이 쌈 이런걸 사던지 
    새차로 굳이 1.6터보 하이브리드 사는건 비추임
  • 중위 계란김밥1개월 전 | 신고

    @하이퍼볼애미1. 베터리 밸런스 : 현기차 하브는 베터리가 후석 뒷면 아래에 깔리기 때문에 무게 배분이 뒷쪽으로 실려 밸런스 개선되는 것 맞음. 
    2. 후륜 밸런스 : 전륜은 구동계, 엔진, 조향이 모두 앞에 있어서 무게 배분이 후륜보다 더 앞쪽에 실려서 밸런스가 안좋은게 팩트임. 코너링이든 뭐든 후륜이 더 나은건 팩트임. 
     - 비교 하지 말라고 한게 아니라 기본이 후륜인 차랑 전륜인 차의 밸런스 비교가 맞냐는 소리임. 그리고 bmw가 좋은건 누구나 아는데, 뭐, 우리나라 계절 특성상 전륜이 기본 베이스니 그리 이야기한거임. 

    3. 좋은 기술력에 같은 가격이면 도요타 타겠다고, 근데 동급대비 한 등급 위의 가격인데 왜 같은 선상에서 비교를 하는거임
  • 하사 하이퍼볼애미1개월 전 | 신고

    @계란김밥1. 엔진 위치나 하체 부터 셋팅을 잘못한 차인데 뒤에 베터리 올린다고 벨런스 좋아지는거

    니 뇌피셜임 니가 얼마나 멍청한 소리하는거냐면 그럼 현대차 사다가 트렁크에다가 무거운 돌덩이 넣어놓으면
    벨런스가 좋아진다 이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후륜벨런스: 전륜이고 후륜이고 떠나서 현대차가 벨렌스를 좋게 만들 마음이 없단 이말임 ㅇㅋ?

    차를 잘 만들고 싶어하는 욕심이 없단 이말임 그런차에다가 하이브리드 시스템 까지 넣어서
    더 안좋아졌다 이말인데 멍청하게 니는 여기다가 ㅋㅋㅋㅋㅋㅋ 뒤에 베터리 싫어서 벨런스 좋아졌다ㅋ 씨발

    3. 그 동급 대비한등급 위의 가격? 당연 외제차라서 관세등으로 인해서 가격이 비싸지는건 당연한데

    이런것도 설명해줘야함?

    니가 차알못인 이유

    하이브리드 병렬방식 : 단순 서포트 밖에 못함

    직병렬 하이브리드 : 전기엔진으로만으로도 운행가능 , 엔진으로도 운전가능 , 엔진운행시 서포트가능

    전기엔진 + 가솔린 엔진 동시에 운행으로 출력상승 효과까지 나옴

    이런 기술력 가진걸 넣었는데도 니는 한단말이 ㅋㅋ복잡하고 좋은 기술력 넣었다고 그차가 더 좋다고 할수있음???

    지금 도요타 직병렬방식 만들어 넣었더니 사람들 좋다고 그 욕처먹도 르노에
    그랑콜레오스도 중고시장에 프리미엄 붙는거 보면 모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중위 계란김밥1개월 전 | 신고

    @하이퍼볼애미하부 밸런스가 좋아지는게 맞는데,, ,그럼 전기차는?? 돌덩이라,,, 어떻게 그걸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는지 이해 안되네... 

    현대차가 왜 밸런스를 좋게 만들 맘이 없다는건지도 이해가 안되는게, 현대도 계속 설계를 반복하면서 엔진 뒤로 밀고 하부 벨런스 잡으려고 노력하는데 이건 니가 현기차에 대한 관심 부족아님?? 단순 기술력이 부족한 것을 노력하지 않는다고 하는게 이해가 안됨.

    난 직병렬식이 좋지 않다고 한적없음. 다만 그 차종을 사려면 더 많은 돈을 줘야한다는 거임. 대한민국에서 구매하는걸 기준으로 비교해야지 한국에서 물건 미국 물건 살때 미국 물건이면 미국에서 몇달러인지 계산하고 삼??

    애초에 난 직병렬이 나쁘다고 한적도 없고;; 밸런스도 좋다고 안함. 다만 밸런스가 가솔린모델보다 더 좋다는 것이고, 직병렬도 좋은데 같은 급으로 사려면 더 웃돈 줘야 한다는건데 뭐가 문제임?

    뭐 복잡하고 좋은 기술력 넣는거 좋은데 내 말의 뜻은 그런의미는 아니었음. 고도화된 기술일수록 고장났을때 문제가 더 커지니 그런의미인데 그건 내가 실수했네 
  • 하사 하이퍼볼애미1개월 전 | 신고

    @계란김밥미안한데 

    지금 나오는 그랜져 보다 오히려 전에 나온

    ig가 하부 셋팅이랑 벨런스가 더 좋은데 지금 나온 그랜져가 왜 까이는줄 암?
    현대는 차를 잘만들 마음이 없어 보인다고 까임 

    단순 차팔아서 이득만 많이 남길려고 하지 

    적어도 ig보다 차값이 지금 나온 신형 그랜져가 가격이 올랐음 더 좋아져야 하는데
    실내더 화려하게 만들고 차만 크게 만들어 놓고 ig보다 못해졌단 평가를 받는데 

    무슨 내가 현기차에 관심 부족임

    관심 부족은 내가 아니라 너임 내가 관심이 많으니 현기차에 대해서 까는거임 관심이 없음 
    이만큼 까지도 않지

    "직병렬이 좋은건 모두다 아는데, 그렇다고 뭐 그게 복잡하고 비싼 기술이라고 그 차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음?? "

    이게 무슨 말장난임? 차가 더좋다고 할수있음? 물어놓고 나는 안좋다고 한적은 없다

    이딴 초딩 말장난 치지말고 그냥 님이 좋다고 생각하는 차사서 타세요 

    이미 도요타에서 직병렬만든지가 1980년대 만들어진 기술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장타령을 하고 있노 


    그리고 이제 직병렬은 현대도 기아도 bmw도 벤츠도 다 만들수 있는 기술인데

    그 직병렬 들어간 그랑콜레오스도 나왔고 더이상 병렬같은 옛날 구닥다리
    방식을 돈더주고 살 기술이 아닌데 무슨 계속 돈타령임

    진짜 말귀를 왜케 못알아 먹노
  • 중위 계란김밥1개월 전 | 신고

    @하이퍼볼애미흠,,, 이야기가 먼산으로 가는거 같은데,

    1. 밸런스 문제는 하이브리드가 일반 가솔린보다 좋다는 이야기. 단순 비교를 bmw랑 하기에 그리 말한거고 뭐 이전모델이랑 이후 모델이랑은 모르겠고,, 
    2. 도요타의 직병렬 방식이 높은 수준이고 여전히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기술인데 예전에 만들어진게 뭐가 중요한지..
    3. 그랑클레오스에 들어가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예전부터 개발해오던거라 다른 방식이고, 도요타 직병렬은 못만듬.
     - 정보 공개 되었는데 그거 일부분 공개고, 애초에 상용화하려면 라이센스 계약 체결해야하는데 자동차 회사중 그거 계약해서 만드는 회사 없음... 
    4. 난 말장난 한적 없는데 안좋다는게 아니라 비교 대상이 잘못되었다고 한거고, 더 좋은 차 타려면 더 많은 돈을 줘야 한다는 말임. 너가 가격이 같다고 하니까 그 부분에 대해서 말한거 뿐인데 논점을 자꾸 흐리네 
  • 하사 하이퍼볼애미1개월 전 | 신고

    @계란김밥그래 니말이 맞아 그 크랑콜레오스 직병렬이 결국은 도요타땜에 못만들다
    만들어 진건데 그냥 니말이 다 맞다해 니랑 말하면 거울에 대고 말하는거 같고 암걸릴거 같다

    그냥 말을 잘 이해를 못하는거 같다 1980년대 만들어진 이미 농익은 기술인데
    이게 고장을 걱정한다고 ??? 그런거 생각하면 스마트폰 왜 씀 ?? 피처폰 쓰지 어휴 말장난 하지말고
    그냥 니말이 다 맞다해 차알못 ㅅㄱ
  • 준장 족중복감별사1개월 전 | 신고

    운전이 직업인 하루종일 운전하는애빼곤 하브 ㄹㅇ 아무쓸모없음
  • 준장 52려좋아1개월 전 | 신고

    하이브리드 투싼 타는즁
    평균연비 13.1 4500키로탐
    난 그냥 연비땜에 산건아니고 사보고싶어서삼
    그ㅡ래서 휠크기 늘리고 4륜함 여기부터 연비좀날려먹음
    근데 막히는 고속도로엑서는 18키로정도나옴 연비
    디젤 카니발도 타는데 이건 19키로나옴 고속주행기준

    구입할때 하브가 500정도 더 비쌋는데 차 나오는대도 오래걸림
    난 차막히는걸 싫어해소 밤에 운전울 많이하는데 나같은 사람은 하이브리두 안사는게 맞고 서울로 출퇴군하시는분들은 살만할듯?

    난 사보고싶어서ㅠ산거라 만족하면서 타는즁
  • 하사1개월 전 | 신고

    중고로 팔때도 2~300더 받아서 안사는게 ㅂㅅ임
  • 대위 라인배커1개월 전 | 신고

    일반인이 연료비 절감 목적으로 하브타는건 나도 반대 요즘엔 연비보단 부족한 출력 향상목적으로 하브차가 많이 나오기도 하니까 글구 엔진 안돌때 정숙성 이런건 확실히 하브만의 감성도있음
    그리고 내차는 lpi고 회사차는 하브 디젤 전부있어서 다 타는데 영업용으론 확실히 디젤>하브>가솔>가스 순임
    가스는 일반인 해제이후에 lpg값이 너무 올라버려서 가솔린보다 효율이 더 않나온지 몇 년 됐고
    일년에 몇 만씩 타는 영업용은 절대 연료비 무시못함 가솔린으론 감당 안됨 
  • 준장 주작판독기1개월 전 | 신고

    조용하잖아 최대장점임
  • 중위 나물먹장1개월 전 | 신고

    @주작판독기그럼전기차를사라
  • 준장 주작판독기1개월 전 | 신고

    @나물먹장전기차의 최대단점을 상쇄시키니 하이브리드가 최선이지
    지금은
  • 중위 나물먹장1개월 전 | 신고

    @주작판독기최대단점이 먼데
  • 준장 주작판독기1개월 전 | 신고

    @나물먹장충전스트레스지
  • 대위 기분파 애니멀1개월 전 | 신고

    하브 살 거면 외제로 사는 게 맞음
  • 중위 개소리는개소리로1개월 전 | 신고

    나도 하브 이질감 싫어서 가솔린 타는데 차잘알이면 님 차 뭐임???
  • 소장 강아지밥주세요1개월 전 | 신고

    사실 본문 글이 맞긴 해ㅋㅋ
    근데 조용하고 잘나가서 탈맛나
  • 하사 멘탈나간흑우1개월 전 | 신고

    그랜저 gn7 하브풀옵탐 출퇴근왕복65키로
    평균연비 지금날씨 18.5 
    연간 25000km이상 주행하는데 대만족
    감가? 폐차할때까지 탈려고신차 구입한거라 1도신경안씀
  • 중령 반페미니스트1개월 전 | 신고

    걍 가솔린 2.0 터보 타라 ~ 잔고장없고 걍 무난하고 좋아 ..
  • 일병 방구석히키돼지들1개월 전 | 신고

    LPG 15년째 타고있다 요즘 천원대로 올랐지만 600원시절부터 존나 개꿀이고 자동차세도 매년 팍팍 깎이는거보면 개꿀이다
  • 중령 콰트로1개월 전 | 신고

    결국 쏘렌토같은거 보면
    가솔린 2.5로 1년에 2만 조지는거랑
    하브 1.6 으로 1년에 2만 조지는거 비교하는거겠지
    차값은 비싼데 세금과 연비로인한 유류비차액으로
    본전 뽑는다는건데 중고로 팔때도 가격방어가 생각보다 좋아서
    주행 많으면 나쁘지 않은듯 하긴 함
    물론 하브쪽 부속 고장이 없다는 법은 없고 
    그럼 아낀비용 거기로 다 나갈듯 ㅋㅋㅋ
    그래도 정숙한 맛이 있으니 탈놈은 탈듯
  • 상사 뽀징어1개월 전 | 신고

    현기 하브는 급가속할때 엔진 터지는 소리나는데 속력은 또 안나옴 ㅋㅋㅋ 모닝이 더 잘나갈듯
  • 소장 안젤리나다닐로바1개월 전 | 신고

    단순 연비 때문에만 하이브리드를 타는 건 아니지.. 
    연비, 세금, 주행환경 다 고려하면 비용절감의 이유로도 하이브리드 선택할 이유 충분함.

    하이브리드가 그렇게 안좋으면 사람들이 안 타지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이 말해주고 있잖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중위 계란김밥1개월 전 | 신고

    @zorapower1/3 임 3/1은 3배 더간다는건데
  • 대령 나얼1개월 전 | 신고

    @zorapower주유소였다가 주차장이 돼버렸노
  • 중령 현준이1개월 전 | 신고

    300만원 없는 글쓴이 불쌍하다 ㅠ
  • 대위 Ing1개월 전 | 신고

    굳이 하브 왜사나 싶긴함..
    기름값 세이브할돈이 어차피 차값으로 나갈테고..
    오히려 고장나면 손해볼수도 있지 않음?
  • 중령 테올남1개월 전 | 신고

    다 닥쳐라 디젤이고 하이브리드고 터보고 나발이고 그냥 수리 용이하고 내구성 좋은 자연흡기가 짱이다
  • 대령 앙탈이1개월 전 | 신고

    이래저래 가심비라고 생각해 
    연비 잘나와도 그만큼 차값비싸니 . 그거 매꿀려면.. 차 바꿀때 될거가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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