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져 ig 하브 풀옵 vs K7하브 풀옵 어떤게 괜찮나요? [22]

병장 대구자전거여행 | 18-07-30 23:47:24 | 조회 : 2075 | 추천 : -



끙 와이프 차로 생각중입니다.

하루출퇴근 40km 한달 1500-2000km 주행이구요

G80살려다가 유지가 빡실것 같네요 ㅜㄴㅜ 중고사도 

기름먹는 하마라..부담되서용 

자게님들 의견듣고싶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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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병장 대구자전거여행8년 전 | 신고

    @정신은항상단단히디자인은 확실히 K7이쁜데 IG 브라운시트도 괜찮더라구요 옵션차이가 큰가해서요
  • 병장 뽈뽈뽈8년 전 | 신고

    우리나라차 하이브리드는 아직 옆나라에 비해 많이 부족한거같음.. ㅠ
  • 중위 먼데이키즈♡8년 전 | 신고

    디자인 그랜저가 더 예쁘던디
  • 이병 솔네임8년 전 | 신고

    캠리하브(4250만)를 사라 ㅋㅋ
  • 병장 대구자전거여행8년 전 | 신고

    @솔네임ㄴㄴ 캠리살빠엔 es사는게 좋을듯 가격차이도 있지만 가장무난한게 그랜져 k7
  • 이병 솔네임8년 전 | 신고

    @대구자전거여행그랜저 k7은 캠리 기술력을 못따라가잖어 캠리하브 사면 20년도 탈듯
  • 병장 대구자전거여행8년 전 | 신고

    @솔네임차는 무조건 10년에 바꾸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지금 08년도 티지타거등 
  • 이병 솔네임8년 전 | 신고

    @대구자전거여행왜 10년에 바꾸는게 맞는건지 이유돔..
  • 병장 하나가된지은이8년 전 | 신고

    하이브리드의 진짜 최고장점은 역시나 전기모드구간을 통한 연비세이브와 정숙성인데...
    위에 얘기들처럼 울나라가 부족하다는 것이 이 전기모드구간임...
    국내모델들은 그하든 케하든 이 구간이 짧아서 아쉽다는 생각이...
    반대로 캠리나 어코드 ES 등등 일본산 전기차들이 전기모드구간이 상대적으로 훨씬 김...
    비교로 타보면 확 느껴짐. 거기다 캠리나 어코드는 가격도 별차이없음.
    단지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혜택같은걸 다 받을 수 없다는 점이랑 A/S에 대한 걱정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국내모델로 간다랄까....
    내 생각에는 판매량도 그렇고 이미 IG가 잠식을 했는데...하이브리드모델이라고 해서 별다른게 없음...
    4~5배 이상나고 그하브는 굉장히 꾸준하게 팔리고 있는데 K7은 월 몇백대 수준임...
    연비 출력 토크 모든 제원에서 똑같다는 건 들어간 기술력이 똑같다는 거고 결국은 디자인취향쪽인데
    거기서 크게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지 않은 이상 차라는 건 결국 많이 팔리는걸 해야된다고 봄.
  • 이병 당고르8년 전 | 신고

    @하나가된지은이차량특성이지 일본하브 특허가 직렬방식
    한국하브 특허는 병렬방식
    직렬은 전기모터가 어느지점까지 순수 작동하고 엔진은 전기를 충전하는 방식
    병렬은 전기모터가 어느지점까지 순수작동하고 전기모터가 가솔린엔진을 도와주는개념
    그래서 장거리 항속은 현기하브가 유리하고 단거리는 일본하브가 유리함. 하브시장을 한국 일본이 양분하고있는거라 기술력은
    그리 큰차이 없음
  • 상병 코너맥그리거8년 전 | 신고

    @하나가된지은이형님 캠리 유지비 많이드나요?
  • 병장 하나가된지은이8년 전 | 신고

    @코너맥그리거유지비랄게 딱히 차이가 있을까요?
    캠리가 그랜저보다 연비도 .5높고 울나라 외제라고 해서 딱히 세금매기는것도 없는데 ㅎㅎ
    문제는 a/s망이지만 유지비는 뭐 딱히 큰 걱정없을듯
  • 상병 코너맥그리거8년 전 | 신고

    @하나가된지은이아 제가 말하는 유지비는 수리 관련된거였어요
    캠리가 수리비가 확실히 더 비싼가요?
  • 병장 하나가된지은이8년 전 | 신고

    @코너맥그리거확실비 더 비싸죠. 기본 그랜저랑 캠리 비교해보면 약 서너배난다고 보심 됩니다.
    범퍼만 비교해봐도 IG가 50이라 치믄 캠리는 200넘는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너무 비싸다보니 정식서비스센터안맡기고 일반 외제차전문업체에다 맡겨서 좀 싸게 할 수 있다쳐도 
    두배이상은 차이나죠.
    보험료도 약 두배정도 차이나는데 딱 그정도보심 될 듯 합니다.
    뭐...내가 사고만 내지 않으면 내구성이나 그런건 훨좋아서 별문제가 없습니다만...
    문제는 사람일이 그게 쉽지는 않죠..
  • 상병 코너맥그리거8년 전 | 신고

    @하나가된지은이그래서 국산 욕하면서도 다 국산 가는군요...감사합니다
  • 이병 솔네임8년 전 | 신고

    @하나가된지은이그래도 그렌저 하브, 캠리하브 타는 사람들은 그래도 중상층이라고 생각함 카푸어를 제외하면 그정도 능력있는사람들이 수리비 비싸다고 고칠때 욕은 하겠지만 품질차이를 버릴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함 그리고 보험료야 나이먹으면 싸지는거니까 문제될건 없고
  • 이병 당고르8년 전 | 신고

    1년 1.5만~2만 정도 주행거리면 
    그냥 가솔린타도 별차이 없을듯한데
    10년기준으로 잡았으니 유류비로 차량가액 뽑아먹는시기가 약7년 정도잡으면 3년정도 세이브기간 생기는데 차라리 중고감가 유리한 가솔린사서 중고시세로 차익실현하는거 생각하면 비슷하지싶다
    하브특유의 정비성으로 스트레스도 안받고
    뭐 두차량 비교하면 닥 ig
  • 상병 HP노트북8년 전 | 신고

    전기차ㄱㄱㄱㄱ
  • 병장 님이조트8년 전 | 신고

    IG 하이브리드 오너인데 진짜 ㅆㅆㅌㅊ야 ... 

    역대 그랜저 중에 역사상 최고야 .... 
  • 하사 CVqcvqckm8년 전 | 신고

    @님이조트ㅇㅈ
  • 병장 타지켄8년 전 | 신고

    캠리 하브로 가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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