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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하다가 수직동기화 궁금한거 [9]

대령 오난 | 14-12-19 01:00:12 | 조회 : 2174 | 추천 : -


수직동기화 체크할떈 fps60이엇는데
이거 해제하닜간 갑자기 140되네요 푸는게좋은건가요?
그리고 수직동기화가 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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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령 니냐뇨뇨11년 전 | 신고

    풀고 제한 거셈
  • 대령 오난11년 전 | 신고

    @니냐뇨뇨풀고 제한걸면 뭐가좋져?
  • 준장 쪽지11년 전 | 신고

    모니터 주사율과 프레임을 맞추는겁니다 그냥 수직동기화는 풀고 프레임제한을 60하세여 
  • 대령 오난11년 전 | 신고

    @쪽지풀고 제한걸면 뭐가좋죠?
  • 준장 쪽지11년 전 | 신고

    @오난저같은 경우는 수직동기화를 걸면 같은 60프레임이여도 
    화면이 약간 느리게 움직여져서 그게 거슬립니다 
    그래서 수직동기화를 풀고 프레임 제한을 60으로 게임을 하죠 , 그리고
    게임을 하는사람들 중 몇몇은 수직동기화라는 기능이 프레임을 저하시키고 렉을 유발시킨다고도 하구여

    그냥 님이 수직동기화를 걸던 안걸던 님이 상관없으면 아무렇게나 쓰셔도돼요 

    푸는게 좋다 나쁘다 라고 딱 잘라서 말은 못하겠고 그냥 님편한대로 쓰면댐 

    수직동기화 쓴다고 막 엄청 나쁜것도 아니고 푼다고 엄청 나쁜게잇는것도 아니고 

    롤같은 경우는 수직동기화를 풀고 프레임제한을 해제 해놓으면 

    그래픽카드가 지 몸을 불사르면서 프레임을 항시 풀로 올릴려고할거임 

    전력달리기로 풀마라톤 뛰는느낌 ? 그래픽카드를 혹사 시키는거져 
  • 준장 쪽지11년 전 | 신고

    정리 : 수직동기화를 안쓰면 프레임을 정해서 제한해놓자.
  • 이병 궁틀러11년 전 | 신고

    수직동기화는 프레임을 60으로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그래픽카드가 연산을 초당 130만큼 하고 모니터가 60만큼 출력해내면  초당 50이라는 수치가 남고 10초가되면 그게쌓여서 500이되죠?? 이렇게 쌓이면 오브젝트들이 깨져서 나오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의 연산을 60으로 제한해 모니터출력과 그래픽카드 연산의 수치를 같게 만들어주는겁니다
  • 이병 큰나래11년 전 | 신고

    원래 수직동기화가 나온 이유가 
    모니터 티어링 현상때문에 그럼. 모니터는 60프레임 밖에 표현을 못하는데 그래픽은 140을 표현하려니까 화면이 밀리는 현상이잇음. 이게 티어링현상. 
    그리고 다른 이유는 그래픽카드가 과도하게 로드하는걸 방지하려고 하는거임.
  • 상사 빠빠빵파리11년 전 | 신고

    전 보통 게임들 거의다 프레임80~90으로 하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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