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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안티앨리어싱에 대해.txt [1]

이병 큰나래 | 14-12-26 19:49:34 | 조회 : 4034 | 추천 : -


SSAA = 품질이 최상이라곤 하나 하드웨어 시장 최후의 날까지 정복이 불가능할듯한 사양을 자랑함.
   스샷찍을때만 키는 기능

MSAA = 그냥 저냥 써먹을만한데 *4부터 사양이 폭등. *8은 ssaa와 마찬가지로 하드웨어 시장 최후의 날까지 정복 불가능할듯. 
          스샷찍을때만 키는 기능

TXAA = 안티앨리어싱은 가장자리를 정리하기 위한 기능인데 이놈은 뭉개는게 심한데다가 사양도 msaa와 비슷하게 먹음. 
        30프레임+모션블러 세게넣고 쓰면 나름 개성있게 써먹을만한데 그렇게 쓰는놈 없음. 

SMAA = 게임내에서 smaa를 지원하지 않더라도 파일 하나만 게임폴더에 넣어놓으면 적용시킬수있는 범용성과 
          게임하면서 불만이 생기진 않는 품질,적게 먹는 사양이 특징 .근데 저것도 1~2배 까지고 4배부턴 사양많이먹음. 

FXAA = 스샷으로 찍어서 확인할때에나 티나는 약간의 뭉개짐이있는데 사양을 적게먹는다는 장점이있음.


비교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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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DC컴본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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