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in your browser to load website properly.

Click here if you'd like to learn how.

미세먼지예방법

이병 졸린곰곰2 | 19-05-25 12:18:57 | 조회 : 864 | 추천 : +1


미세먼지예방법 알아보자✔



이른바 소리없는 살인자라고도 불리는 미세먼지가 연일 봄바람을 타고 한반도 곳곳을 뒤덮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미세먼지에 대처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판매량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기청정기로 미세먼지정화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예방법



공기청정기와 CA인증



일반적인 공기청정기는 외부에 있는 오염된 공기를 팬을 이용해 빨아들인 다음 다양한 필터를 활용해 정화하고 깨끗한 공기를 다시 배출합니다.

보통 머리카락, 큰 먼지 등을 걸러주는 '프리필터', 공기 중의 유해가스를 제거해주는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황사 등을 걸러내는 '헤파필터' 등으로 구성됩니다.

성능의 경우 공기청정기에 CA인증을 확인함으로써 알아볼 수 있습니다.

CA인증은 한국공기청정기협회에서 제품의 집진효율, 탈취효율, 오존 발생량, 소음 등의 기능을 심사하여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며, 인증된 제품에는 CA 인증마크가 부착이 되어 집니다.



적당한 공기청정기의 용량은?


표준사용 면적 동일이상을 권장합니다.

집안 면적보다 처리용량이 작은 공기청정기를 이용할 시에는 집안의 전체 공간에 공기청정이 안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집안 면적 또는 그 이상되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면, 30평대 아파트를 기준으로 보면 거실 크기가 보통 6~7평 정도기 때문에 10평형 또는 그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 전체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30평대 대용량 제품 한대를 놓는 것보다 거실과 방에 맞는 용량의 제품을 따로 놓는 게 효과적입니다.

다수의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기 부담스러울 경우에는 거실 크기에 맞춘 10, 15평형 대 제품을 구입한 뒤 활동이 많은 낮 시간에는 거실에 두고,

밤 시간에는 안방으로 이동해서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에 성능을 100% 발휘하는 방법은?



1) 하루 30분 이상 꼭 환기하기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도 환기가 병행되어지면 실내공기질 관리에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소한 하루 30분 이상은 환기를 권장드립니다.

환기를 시킬 때는 빨리 시키고자 양쪽의 창문을 다 여는데 이때 마주보는 창문끼리 엇갈리게 개방시 실내 순환 효과가 높습니다.

단 미세먼지가 높은 날에는 외부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기때문에 환기를 자주하는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2) 청소할 때는 공기청정기 끄기

청소시에는 창문을 열고 청소시에 발생할 수 있는 미세먼지가 공기청정기에 흡입되어 필터의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를 한 후 충분히 환기를 시킨 다음, 창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해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생선이나 고기를 구울 때 발생할 수 있는 미세입자,냄새 등에 제거를 위해서도 충분한 환기 후 공기청정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3) 시간대별로 사용 장소를 옮겨 주기

공기청정기는 한 곳에 붙박이로 두는 것보다 시간대별로 사용장소를 옮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낮에는 주로 인원이 생활하는 거실에서 사용하고 저녁에는 자녀 공부방, 잠이 들 무렵부터 아침까지는 침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실내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 공기청정기가 같이 작동을 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공기청정기의 흡입구는 가전제품 쪽으로 향하게 하기

미세먼지는 TV 등 정전기가 흐르는 전자제품이나 그 주위에 많습니다.

공기청정 흡입구가 TV 등 전자제품 쪽을 향하도록 하면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5) 오염 감지센서를 자주 청소해준다.

대부분의 공기청정기에는 오염도 감지센서와 자동운전 모드가 있습니다.

자동운전 모드는 오염도 감지센서가 감지한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 조절되며, 오염 시에는 강하게 운전돼 빠른 시간에 공기를 정화하고,

청정 시에는 약하게 운전돼 소음을 줄이고 절전운전이 가능합니다.

주기적으로 오염도 감지센서 표면을 면봉이나 부드러운 헝겊으로 자주 닦아줘야 불필요한 작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필터교체와 청소는 꼭 한다.

필터교체와 청소를 게을리할 경우 제대로된 공기청정 성능이 발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 후에는 공기청정기필터교체 주기에 맞추어 관리를 꾸준히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요리할 때는 환기 후 사용한다.

조리시 발생 할 수 있는 기름 성분은 필터를 오염시켜 필터 수명을 단축시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리시에는 환기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헤파필터공기청정기 엘지퓨리케어공기청정기렌탈 업소용공기청정기 퓨리케어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제습기능

SNS로 공유하기
< 1 2 3 4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