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이터 스킬트리에 대한 고찰 [3]

상병 서잎을 | 19-02-22 05:25:05 | 조회 : 908 | 추천 : -


 

 

 

100% 주관적인 생각임.

 

 

 

죽음의 선고 패치로 3트포의 충격폭발(충격 보유량에 따른 딜뻥)이 고정됨.

인파는 마나 개념대신 기력/충격이 있는데 기력 스킬을 쓰면 충격이 회복되고 충격스킬을 쓰면 기력이 회복됨. 단 충격은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자연 소모된다. - 씨이발

따라서 스킬을 막쓰면 안됨.

 

이에따라 다음과 같은 방안이 생김

 

1. 기력4충격4의 국민트리를 쓰고 충격각인(인파전용 충격 자연회복)을 쓴다. 특히 2렙충격각인 ( 검은이빨증명 총 245개 필요.. 던가?)

딜이나 올려달라했더니 이상한 시너지랑 각인서 스킬트리 강요시키는 스마게 새끼들이 너무 역겹다.

 

2. 기력5/충격3 스킬트리를 쓴다. 충격스킬로 일망/회심/죽선 채용. 충격단련 각인1렙을 쓴다---- 특성으로 치명. 특화를 올린다

  2-1 기력5/충격3 스킬트리를 쓴다. 충격스킬로 일망/심판/죽선 채용 ---- 특성으로 치명, 신속을 올린다. (나는 이걸 추천한다.)

 

 

1번은... 기존에 검은이빨뭐시기 안모은 사람은 한참 걸릴듯. 내가 신경 안쓰고 오픈베타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모은게 대략 210개임. 아직 한참 더모아야함.

장점은 기존의 국민트리를 유지하면서 딜뽕까지 다 챙길수있다는거. 뭣 하면 딜로스 조금 감안하고 이번 패치로 받은 시너지 10프로까지 넣을수 있음.

자기 딜을 중시한 철포냐 파티플을 위한 맹호격이냐 선택하면 됨.

다른 스킬에 시너지 트포 쓰면 되지 않냐 싶겠지만 나머지 두 스킬중 하나는 존나 구리고 하나는 트포가 무적권적으로 정해져있다.

쿨 짧고 동작 짧은 맹호격이 재격.

 

 

2번에서 갈리는게 회심의 일격을 쓰냐 심판을 쓰냐임.

회심 = 무력화 중상/  높은 딜 / 관통2렙 / 쿨20초

심판 = 무력화 중~상(중이면 중이지 ~상은 뭐냐 하겠지만 원래 중인데 트포를 찍으면 무력화가 조금 올라가서...) / 중간 딜 / 관통1렙 / 쿨 8~16초 (이게 앞에서 말한 트포랑 관련있는데 공격 횟수가 늘어나고 무력화가 증가하는 대신 쿨이 기존 8에서 16초로 늘어남)

 

짧은 시간이지만 1~2시간 테스트 해본결과

저 두개가 그나마 최적화 된 스킬트리라는거.

 

근디 회심을 쓰는 스킬 트리는 솔직히 기력 관리가 조금 어려웠다. 충격은 충단1렙으로 어찌저피 보충하는데 기력관리가 정말 힘듬. 일망타진이 운좋게 쿨초기화 되서 기력수급용으로 충분한 역할을 해내지 못한다면 거의 90%확률로 기력이 막힘.

 회심이랑 심판이랑 최대쿨차이가 고작 4초인데 무슨 기력 관리가 어렵냐 싶지만 회심이란 스킬은 트포가 정해져있고(1란에서 말한 무적권 지정된 트포) 이로 인해 기력소모가 10증가한다. 반면 심판이란 스킬은 1트포에서 치명률15프로를 포기하고 기력수급량 10증가 라는 선택지가 있다. ------ 사실 내가 생각하는 스킬 트리론 15프로 치명은 절대 못쓴다. 아니 억지로라도 쓰려면 쓸수있는데.. 2번 트포에서 젤 중요한 무식한타격을 포기해야한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인파 유저라면 대충알듯...

치명타가 아쉽긴 하지만... 기력때문에 막혀서 아무것도 못하는 것보다는 나은듯.

 

추천 스킬 (전진 심판 빼고 국민트포) 297스포

기력 - 전진M312 철포M 난타M 용강4 맹호4

기력 - 심판M221 일망M 죽선M 

 

콤보

용강으로 진입 - 맹호격(시너지10프로발동) - 전진(공증) - 난타 - 심판 - 철포 - 일망 - 맹호 - 전진 - 죽선  식으로

이후는 죽선 쿨에 맞춰서 풀충 할수있게 스킬 굴리면 됨.

 

 

 

글정리하다 피곤해서 급 마무리. 죄송.

 

나라면 그냥 기존4/4 스킬트리 쓴다. 그냥 시너지 포기한다. 내가 빡딜박고 시너지 10프로 메꾼다.

아니면 인파를 포기한다.

 

정 5/3트리 쓰고싶으면 심판 스킬쓴다. 어짜피 인파 딜 박는거 사람들 모름. 딜은 아르카나 데헌 배마기공 등 '딜러'들이 넣는거임.

이제 '인파'는 10퍼의 시너지와 순간무력화가 다임. 뭐 이제 디트한테 모든면에서 밀리지만. 할 수 있는거라도 해야지.

 

일단은 내일 오후에 5/3트리로 타탈 좀더 돌아보고 확실하게 결정을 내려볼까함.

 

이상. 

 

 

 

 

 

 

주절주절.

 

내가 평소 타탈 랜덤매칭으로 가면 빠르면 9~10분 컷이거든 (바드 있을때)

근디 5/3트리 테스트겸 랜덤매칭 돌렸는데 7분 컷이 나오는거야 연속 두판.

그래서 와 시바 시너지 효과가 이렇게 좋아? 라고 생각하면서 팀원 렙 보니까 아르카나가 최대렙 540인데 520으로 템맞춰서 왔더라고....

 

그때 느꼈어.

걍 아르카나, 데헌이 딜 잘 박으면 클탐이 줄어든다는거.

인파는 쩌리일 뿐이야.

 

한달뒤? 벨패보고 접을지말지 결정하려고.

 

 

SNS로 공유하기
< 1 2 3 4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