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를 하다보면 싱글플레이에 "도전과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놈은 쉽게 말해 일종의 유즈맵 같은건데, 성과에 따라 업적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총 9개의 도전 임무로 구성된 도전과제는 브론즈, 실버, 골드 등급까지 획득 가능하고 각각의 등급당 10점의 업적.. 그러니까 각각 최대 30점의 업적이 주어집니다. (골드를 획득하면 실버, 브론즈는 자동으로 획득하게 됩니다)
그럼 도전과제의 첫 번째 항목에 있는 기본 - 전술 훈련을 공략해 보겠습니다.
각각 3곳의 전장을 3단계까지 진행됩니다. 즉 총 9개의 전장에서 유닛 손실이 10기 이하여야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구조물 보호 : 브론즈
- 유닛 손실 20기 이하 : 실버
- 유닛 손실 10기 이하 : 골드
----------------------------------------------------------
요약
1단계 1번째(저글링 24마리) -> 화염차 7개
1단계 2번째(맹독충 8마리) -> 화염차 3, 탱크 1개
1단계 3번째(뮤탈 12마리) -> 모든 마린, 의료선, 유령
2단계 1번째(바퀴 8마리) -> 불곰6, 탱크2
2단계 2번째(울트라 1마리) -> 불곰3
2단계 3번째(히드라 12) -> 마린, 의료선, 유령, 탱크4
3단계 1번째(무리군주5, 저글링24) -> 화염차 10, 바이킹 4
3단계 2번째(바퀴8, 히드라8) -> 탱크5, 불곰6, 의료선2
3단계 3번째(뮤탈24?) -> 토르, 바이킹 6, 유령
----------------------------------------------------------
1단계 1번째 (저글링24마리 가량)
1번째는 11시쪽입니다. 저글링 24마리 정도가 몰려오는데, 저글링의 천적인 화염차만 6~7기 가량 있으면 됩니다.
화염차를 뒤로 빼면서 슬금슬금 발사하고 다시 뒤로 빼는 무빙샷 컨트롤만 해주면 1기의 유닛 손실도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1단계 2번째 (맹독충 8마리)
탱크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지만, 나머지 하나는 뮤탈이니까 그냥 여기에 넣었습니다.
탱크1기와 화염차 3기면 충분합니다.
저글링과 비슷하게 상대해 주면서 무리는 하지 않습니다. 대강 싸워도 탱크가 없애주거든요~
역시 유닛 손실 하나도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1단계 3번째 (뮤탈리스크 12마리)
모든 해병 병력과 의료선, 유령을 뮤탈리스크쪽(7시)에 학익진 형태로 배치합니다.
해병은 편의상 1번에 부대지정, 유령은 2번에 부대지정 했습니다.
뮤탈리스크가 가까이 올 때 스팀팩을 씁니다. 스타1처럼 뒤로 빠지면서 싸워도 되지만 제가 해본 결과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해병들이 열심히 싸우는 동안 고스트로 저격(단축키 R)으로 열심히 뮤탈을 찍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2마리 정도의 해병이 손실되고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2단계 1번째 (바퀴 8마리)
생각해보니 스크린샷이 2개나 필요할거 같진 않아 1개로 합니다 -_-;
불곰 6마리와 탱크 2마리를 배치합니다. 시즈탱크 사거리 내에 들어오면 불곰이 앞장서서 바퀴와 싸웁니다.
단, 너무 무리하지 말고 불곰 체력이 빠지면 한차례 뒤로 빠지면서 시즈탱크의 지원을 더 받습니다.
체력이 없는 빨간 불곰을 적절히 빼고 싸우시면 유닛 손실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2단계 2번째 (울트라리스크 1마리)
울트라리스크라서 쫄 필요 없습니다. 불곰 3마리면 충분합니다. 2단계 1번째로 안가고 남겨둔 불곰 3마리만 이쪽에 배치하면 됩니다.
방법은 때리고 도망가고 몇 번 반복하다보면 유닛 손실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2단계 3번째(히드라리스크 12마리 - 숫자는 안세어봐서 불확실)
여기에는 모든 해병과 남는 시즈탱크, 의료선, 고스트 등을 배치합니다. 시즈탱크는 학익진 형태로 대강 배치시켜 주시고,
마린들은 부대지정을 해서 체력이 떨어진다 싶으면 시즈탱크 몸빵을 활용하며 싸웁니다.
컨트롤이 아주 좋다면 손실 없이 클리어 할 수 있지만 1~2개 정도의 손실은 대부분 일어납니다.
3단계 1번째 (무리군주 5마리 + 저글링 24마리)
바이킹4기와 모든 화염차를 이곳에 배치합니다. 시작하자마자 바이킹은 냅다 날아가서 무리군주를 하나씩 일점사로 잡아줍니다. 대충 어택땅 찍어놓으면 숫자가 천천히 줄어드니 꼭 하나씩 일점사 하도록 합시다. (쉬프트 클릭하고 공격 명령 내려서 예약 공격해두면 편함)
아래로는 저글링들이 달려옵니다. 하지만 화염차가 10기나 되기 때문에 컨트롤을 조금만 해주면 무리 없이 막아냅니다.
그런데 바이킹 4마리 가지고는 방어력이 높은 무리군주를 순식간에 제압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이 때 무리군주가 발사하는 공생충의 몸빵과 수비는 화염차가 보조해주면서 적절히 체력 없는 화염차는 뒤로 빼주면서
바이킹이 모든 무리군주를 제압할 때 까지 기다립니다.
그럼 유닛 손실 없이 클리어~!
3단계 2번째 (바퀴 8마리 + 히드라 8마리)
이번에도 숫자가 맞는진 모르겠는데, 어쨌든 모든 불곰과 모든 시즈탱크와 의료선을 배치합니다.
탱크는 학익진으로 해놓고, 2단계 1번째나 2단계 3번째처럼 컨트롤 해주시면 유닛 손실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하면 스팀 쓰고 불곰이 탱크 사거리 내에서 싸우다가 체력 떨어지면 뒤로 좀 빼서 싸우기임.
3단계 3번째 (뮤탈리스크 24마리?)
드디어 마지막 라운드입니다. 5개의 토르와 6개의 바이킹, 유령을 배치합니다.
토르는 적절히 일렬로 배치시켜 몸빵 시키고 그 뒤에 바이킹과 유령이 지원사격을 하는 형태로
배치하시면 됩니다.
에너지가 많이 달고 있는 토르만 적절히 뒤로 빼주시는 컨트롤만 해주셔도 하나의 손실도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요렇게 잘만 해주셨다면 골드 획득입니다.